본문 바로가기
도서이야기

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책 리뷰

by Zeromk2 2022. 6. 19.
728x90

어느덧 6번째 책 리뷰 입니다.

첫번째 책 리뷰를 쓸때만 해도 한달에 한권씩 책 리뷰를 한다는게 과연 가능할까 생각했는데.

벌써 반년이나 진행하고 있네요. 물론 작년처럼 만화책도 구입하기는 했습니다.

그래도 책을 더 읽게 된 것은 책 리뷰를 쓰는것이 확실히 도움을 주었습니다.

이번 책은 글쓰기에 관련된 책입니다.

제가 평소에도 글쓰기에 관심이 많아서 꼭 읽어봐야지 라고 생각하던 책이였는데 드디어 읽게 되었네요.

책은 알라딘에서 중고로 싸게 구입했지만 배송비가 3000원이여서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뻔했습니다.

 

사전 필요 지식 : 세종대왕님의 은혜를 입어 한글을 읽을 수 있는 분

가격 : 정가 15,000원

페이지 : 292페이지

한줄 평 : 글쓰기 실력을 쌓는 것에 왕도는 없다. 이 책은 방법이 아니라 방향을 알려준다.

 

책을 읽다 보면 묘하게 무슨 말을 하는지 잘 이해할 수 없는 책이 있습니다.

책 뿐만 아니라 블로그나 SNS에서도 가끔씩 이런 상황들을 볼 수 있지요.

제 블로그도 이런 글들이 있어 제가 나중에 다시 읽으면서도 왜 이렇게 썼을까 생각하며 참 부끄러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.

책에는 이런 글들이 어떠한 이유로 이해하기 어려운지, 이렇게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글을 써야 하는지에 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. 

그 부분을 읽는 순간 많이 깨닫게 되었습니다.

지금 쓰는 책 리뷰는 이 책을 읽고 난 뒤에 쓰는 첫 글이라 그런지 읽었던 내용을 적용해서 작성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.

여전히 글을 잘 쓰는 것은 아니지만

확실히 이전 포스팅 보다는 글의 흐름이 조금은 부드럽고 읽기도 편하게 작성되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.

책 한권으로 이런 도움을 받아서 글 쓰는게 더욱 재미있어졌습니다.

유시민님의 다른 책들도 읽고싶어지네요.

저 처럼 글 쓰는 것을 좋아하고 더 잘하고 싶어 하는 분이 계시다면 저는 이 도서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!

 

이번 책 리뷰는 여기까지 입니다. 이제 7월 책 리뷰에서 다시 봐요 여러분~

 

댓글